본문 바로가기

여행

사량도 배시간 운임표 확인하고, 인터넷 예약하기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통영에서 가장 서쪽에 위치한 섬인 사량도에 대해 들어보셨을 거에요. 사량도에 있는 지리산은 등산하는 재미가 있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높이는 높지 않지만, 난이도가 있기 때문입니다. 멋진 풍경도 자랑하죠. 사량도 배시간은 2가지로 나뉘는데요. 통영에서 출발하고 돌아오는 여객선과 가오치에서 가고 오는 배편이 있습니다.



깔끔하게 사량도 배시간 표로 알아보기.



우선 가오치에서 사량도를 가고 올 때의 배시간을 알려드릴게요. 가오치에서 사량도(금평)을 지나 사량도(덕동)까지 가는 항로인데요. 금평까지 35분, 덕동까지 45분이면 도착해요. 사량호의 경우에는 배시간이 정해져 있는데요. 가오치에서 출발하는 또 다른 여객선 그랜드페리호의 경우 수요가 많을 경우 수시로 운항하기도 합니다.



통영 여객선터미널에서도 사량도를 갈 수 있는데요. 소요 시간은 편도 50분이고, 통영 미수항에서 출발하여 사량도의 능양에 도착합니다. 이렇게 배시간이 정해져 있지만, 동계나 하계  그리고 주말, 하계특송시 시간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객선 예약을 하기 직전에 한 번 더 재확인하실 필요가 있어요.



가오치에서 출발하는 사량호와 그랜드페리호의 요금 비싸지 않은 편이에요. 학생이나 노인, 어린이, 도서 주민에 대해서는 추가 할인도 가능하기 때문에 저렴하게 사량도를 다녀오실 수 있어요. 해당 요금에는 여객선 터미널 이용료가 포함된 금액이고요. 도서민인 경우에는 주민등록증을 제시하셔야 해요.



통영에서 출발하는 여객선의 운임도 비싸지 않은 편인데요. 주말, 공휴일, 하계특별수송기간에는 할증이 돼요. 대부분의 여객선을 성수기에 이용하려면 이 정도 할증은 붙는다고 보시면 돼요. 차량 승선도 가능한데요. 경차는 11,000원, 소형차는 16,500원, 중영차는 18,000원, 오토바이는 5,500원이에요. 



좀 더 정확한 사량도 배시간을 알고 싶으시다면 여객선 예약 사이트를 이용하면 돼요. 여행을 하고자 하는 날짜의 배편을 예약하면서 그날의 시간표와 요금을 확인할 수 있어요. 사이트 이름은 가보고 싶은 섬이에요.



가보고 싶은 섬 사이트의 메뉴를 보시면 편리한 승선예매가 있어요. 예매를 하지 않아도 배시간 조회가 가능한데요. 로그인 기능이 있지만, 비회원으로도 배시간 조회나 여객선 예약이 가능해요. 도착지를 사량도를 선택하고, 출발지를 통영이나 가오치로 지정하시면 티켓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물론, 예약도 가능하고요.



여름 휴가 계획을 세울 때 미리 알고 있으면 좋은 사량도 배시간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이곳에는 수우도, 대항해수욕장, 동강, 지리산, 매바위, 출렁다리, 사량대교 등 보고 즐길거리가 많아요. 먹방마을에서 보는 일출은 정말 아름답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