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 비용 경비 확인 및 아끼는 방법


해외여행을 갈 때는 베테랑이 아니라면 누구나 약간의 긴장을 하게 될 텐데요. 지리도 익숙치 않고 문화적으로도 낯선 데다가 한국어가 통하지 않으니 당연한 일이에요. 그래도 약간의 긴장은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 삶에 활력을 가져다 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이럴 때 여행사 일정에 맞게 가이드를 따라다닌다면 이런 신선함이 좀 떨어질 수 있겠죠. 그래서인지 요즘은 여행사를 통하지 않고 자유 여행을 선택하는 관광객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특히 사이판이나 세부, 코타키나발루 같은 휴양지 같은 경우에는 일정이 복잡하지 않고 좋은 숙소 몇 군데를 선택하여 부근에서 머물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여행사 프로그램을 따를 필요가 적은 편이에요.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 정보를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안내해 드리려고 해요. 



자유여행을 할 때 여행경비에서 가장 많이 차지하는 부분은 비행기값과 숙박료에요. 항공권과 숙박을 저렴하게 예약하면 비용 부담 없이 다녀오실 수 있어요. 최저가 항공권의 경우에는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찾아볼 수 있는데요. 스카이스캐너 사이트에 접속해서 최대한 저렴하게 코타키나발루로 가는 비행기값 확인해 볼게요.



스카이스캐너를 이용하는 방법은 쉬워요. 일단 코타키나바루를 도착지로 설정하고요. 가는 날과 오는 날을 클릭한 상태에서 [가장 저렴한 날]을 클릭해 주세요. 이렇게 해야 1년 중 가장 저렴하게 코타키나발루를 다녀올 수 있는 날이 언제 인지 알 수 있어요. 비행기값은 출발하는 날짜에 따라 가격 변동이 있거든요. 자유여행 계획을 세울 때 참고하세요.



이번 달이 저렴한 달이었네요. 달력에 표시된 숫자는 코타키나발루 최저가 항공권 비용을 의미해요. 보통 평일에 출발해서 돌아오는 경우가 가장 저렴해요. 자유여행 날짜를 정하셨다면 [항공권 표시] 버튼을 눌러주세요.



마지막으로 출발 시간대 설정을 해야 하는데요. 비행기값은 수요에 따라 가격의 변동이 있어요. 사람들이 출발하기 좋아하는 시간대는 다른 시간대에 비해 가격이 높은 편이에요. 반대로 꺼려하는 시간대에는 가격이 낮죠. 최대한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 경비를 줄이고 싶다면 오후 시간대에 출발하는 것이 나아요. 이렇게 코타키나발루행 최저가 왕복 항공권의 비용은 20만원 중반임을 알 수 있어요.



그 다음으로 여행경비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숙박료를 알아볼게요. 숙소도 인터넷 가격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면 저렴하고 편하게 예약을 할 수 있는데요. 호텔스컴바인은 그런 사이트들의 정보를 모두 모은 곳이에요. 여기서 검색하면 모든 가격 정보를 비교할 수 있어요.



호텔스컴바인 사용법도 간단해요. 목적지는 코타키나발루, 말레이시아로 지정해 주시고요. 체크인과 체크아웃은 앞서 정한 출발 날짜에 맞추어 입력해 주세요. 자유여행을 하는 경우에는 본인이 원한다면 매일마다 다른 숙소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다 입력하셨으면 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검색 결과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코타키나발루에는 500개 이상의 숙박업체가 있어요. 더 마젤란 수트라는 숙박 비용이 비싼 만큼 정말 좋은 곳이죠. 가성비 높은 자유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정렬 기준]에서 요금을 클릭해 보세요.



코타키나발루에는 더 마젤란 수트라와 같이 몇 십 만원대의 숙소도 있고, 여기 보이는 Audrey Capsule Hostel과 같이 5만원 이하의 저렴한 숙소도 있어요. 자유여행을 많이 즐기는 분들 중에서 호스텔이나 게스트하우스 이용을 선호하는 분들도 많아요. 여행의 목적과 자금에 따라 선택하시면 만족스러운 여행을 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