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전기자전거 중고 시세 및 핵심사항 (허용 기준)

예전에 자전거에 관련된 법이 변경되면서 일부 전기자전거를 타는 것이 가능해졌는데요. 이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출퇴근용으로 사용하여 교통비를 아끼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었는데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모든 전기자전거가 허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 기준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그리고 이번 시간에는 통행 가능한 기종 중에서 시세가 어떠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시기와 물가 등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사오니 이정도 가격대라는 것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전기자전거 중고 구매할 때 참고사항

◆ 중고로 살 때 주의할 점
앞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전용도로 위에서 운행이 허용되는 전기자전거는 따로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데요.

  • 페달보조방식
  • 최고속도 25km/h 미만이어야 함
  • 전체 중량이 30kg 미만이어야 함
  • 안전요건을 갖추어야 함


자전거도로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상관 없지만, 전용도로를 이용하려고 중고 전기자전거를 구매하는 경우에는 해당 조건을 필히 알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 신품 판매 순위
현재 많이 판매되는 전기자전거 중고는 온바이크, 삼천리의 팬텀시티, 알톤의 유니크S2014, 윤바이크의 c1, 리콘 A9 등이 있습니다. 신품에 비해 70~90% 수준으로 판매되고 있는데요. 아직 전기자전거 초창기이기 때문에 매물의 가격이 많이 싸지 않다면 새상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 새상품 판매량 순위
신품에 대한 가격과 판매 순위를 알려드리는 것은 해당 정보를 통해 중고 전기자전거의 시세를 가늠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치사이클 가격
디자인이 이쁘고, 성능 또한 준수하기 때문에 중고나라에서 많이 판매되는 모델입니다. 중고 시세는 보통 45만원에서 55만원 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요.

 

 

▲ 테일지 가격
인기 있는 모델 중의 하나인 테일지의 MOTOVELO TAILG T7 입니다. 연식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90만원에서 130만원 정도로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중고로 구매할 때에는 이용한 거리와 시간, 연식을 꼼꼼히 따져보세요.

 

 

지금까지 전기자전거 중고 가격을 알아보고, 많이 판매되는 순위와 함께 참고해야 할 사항을 알려드렸는데요. 가급적 전용도로에서 허용되는 것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바퀴에 문제가 생길 경우 수리가 어려울 수 있으니 가급적 튼튼한 것을 구매하거나 A/S가 용이한지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