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

서울 중고자전거 직거래장터 사이트로 가격 알아보기


최근에 취미활동을 하기 위해 중고자전거를 구매해 보았어요. 자전거 특성상 부피가 크기 때문에 직거래를 할 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인지 문제가 발생하는 일은 없었어요. 꼼꼼히 가격 비교를 했기 때문에 가격적인 면에서도 만족스럽고요. 서울이나 인천 같은 경우에는 중고거래가 활발한 편으로 직거래장터 사이트에 가면 많은 매물을 쉽게 구할 수 있어요. 한강 근처에 사는 분이라면 구매한 중고자전거를 타고 돌아오기에 좋아요.



서울 중고자전거 직거래장터 2곳 알아보기.


중고로 거래할 때 정확한 시세를 알기 위해서는 많은 매물을 접해보아야 해요. 그럼 갖고 싶은 제품의 적정 가격대를 파악하기 쉬운데요. 중고나라 네이버 카페를 이용하면 많은 중고자전거 매물을 살펴 볼 수 있어요. 워낙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이기 때문에 올라오는 매물이 많거든요. 



중고나라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보면 알겠지만, 분 단위로 매물이 올라와요. 제가 경험한 바에 의하면 보통 서울, 경기도, 인천의 직거래장터 매물이 많아요. 특히 서울에는 사람이 많이 살고, 자전거 도로도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중고자전거 직거래를 하기 좋아요. 중고나라를 통해 거래하다가 문제가 생겼다는 글을 인터넷에서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데요. 보통 그런 것은 상대방 연락처를 모르거나 직거래를 하지 않았을 때에 많이 생겨요. 서울 가까운 곳에서 직거래로 중고자전거를 거래하면 안전해요. 물론 직거래를 하면서 제품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은 필수에요.



요즘에는 전기자전거를 타는 사람이 많이 늘었는데요. 중고나라에서 전기자전거도 쉽게 구할 수 있어요. 보통 전기로 가는 중고자전거의 가격대는 40만원에서 150만원까지 다양해요. 가성비가 높은 제품으로는 치사이클이 괜찮아요. 크기가 작기 때문에 덩치가 있으신 분들은 조금 불편할 수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그 다음 소개해 드릴 서울 중고자전거 직거래장터는 바이크셀이에요. 중고나라에 비해 좀 더 전문적인 느낌이 나는 사이트인데요. 장터의 기능은 기본이고, 사용기나 게시판을 통해 자전거 관련 정보를 얻기에 좋은 곳이에요.



사이트에 접속하면 여러 종류의 중고자전거에 대한 세부 카테고리를 살펴볼 수 있어요. 크게 MTB, 로드, 미니, 전기자전거로 나뉘는데요. 프레임이나 부속품만 거래할 수도 있어요. 보통 서울에 매물이 많은 편이에요. 라이딩을 좋아하신다면 바이크셀에 있는 소모임이나 게시판에 참여하면 유익한 정보를 얻거나 좋은 경험을 하실 수 있을거에요.



인터넷에서 이용할 수 있는 중고자전거 직거래장터 사이트를 두 군데 알려드렸는데요. 접을 수 있는 자전거의 경우에는 꼭 접었다 펴는 것을 테스트해보고, 주행할 때 풀리지 않을지 꼭 확인해 보세요. 간혹 잠금 장치가 없거나 헐거운 제품이 있더라고요. 겉으론 문제가 없어 보이니까 샀는데, 집에서 몇 번 타보니까 문제를 발견하는 경우도 있어요. 꼭 낮에 거래하시고, 여유를 가지고 꼼꼼히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