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멀티미디어

사진으로 동영상 만드는 프로그램 사용법 및 쉽게 제작하는 방법 따라하기


영상 제작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내용이라고 생각해요. 아무리 편집을 못해도 소스가 좋으면 멋진 작품을 만들 수 있거든요. 처음부터 고급 수준의 사진으로 동영상 만드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실 필요가 없어요. 단체여행을 다녀온 이후에 여행 사진을 가지고 간단하게 동영상으로 만들어 보았는데요. 음악, 자막, 간단한 애니메이션만 넣었을 뿐인데도 같이 다녀온 사람들이 굉장히 좋아하더군요. 제작 시간은 몇 분 얼마 걸리지 않았어요. 한 번 따라 해보세요.



사진으로 동영상 만드는 프로그램 간단하게 사용하기.


영상 제작이나 편집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 정도는 들어봤을 만한 프로그램이 있죠. 소니 베가스나 어도비 프리미어인데요. 정말 좋은 프로그램이지만 초보자가 다루기 쉽지 않아요. 무엇보다 유료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동영상 만드는 경우에는 적절치 않는데요. 이럴 때엔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윈도우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무비 메이커를 이용해 보세요. 시작 버튼을 누르면 프로그램 목록에서 찾을 수 있어요.



무비 메이커를 실행해 보았어요. 왼쪽에는 미리보기 화면이고요. 오른쪽은 동영상 제작에 사용되는 소스가 재생 순서에 따라 나열되는 곳이에요. 사진으로 동영상 만드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오른쪽 영역에 있는 [비디오 및 사진을 찾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를 클릭해 주세요.



그럼 파일 탐색기 창이 열리는데요. 영상에 넣고자 하는 사진으로 골라서 지정한 후 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좌측 화면에는 미리보기, 우측에는 재생 순서에 맞는 사진으로 나타나고 있네요. 미리보기에서 재생 버튼을 눌러보세요. 시간이 흘러감에 따라 나오는 사진이 바뀌어요. 그냥 바뀌면 재미가 없어요. 메뉴에 있는 애니메이션을 이용하여 효과를 넣어 주세요. 멋진 효과가 많은데요. 편하게 제작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우측 상단에 있는 [자동 상하/좌우 이동 및 확대/축소] 효과를 이용해 보세요. 각 화면마다 다른 애니메이션 효과가 자동으로 적용돼요.



동영상 만드는 데에 음악이 빠질 순 없죠. 화면을 엉성하게 꾸몄어도 배경음악이 좋으면 분위기가 확 살아나요. 반대로 화면이 아무리 좋아도 나오는 음악이 적절하지 않거나 별로인 경우에는 반대의 느낌이 나고요. 미리보기를 재생해서 사진으로 만든 동영상을 보고, 알맞는 음악을 추가해 보세요. 메뉴에서 홈탭에 있는 음악 추가 버튼을 이용하면 돼요.



티비를 보면 예능이든 다큐든 자막이 나와요. 시청자들은 센스 있는 자막을 좋아해요. 무비메이커는 동영상 만드는 프로그램 중에서 단순한 편에 속하지만, 자막도 넣을 수 있어요. 문서 작성 프로그램을 사용하듯이 자막 버튼을 누른 후 미리보기에서 내용을 수정하면 돼요. 자막에도 애니메이션 효과를 줄 수 있어요.



사진, 애니매이션 효과, 음악, 자막을 넣었으면 재생할 수 있도록 동영상 파일로 만들어야 해요. 메뉴에서 [동영상 저장]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재생하는 기기에 따라 설정이 조금 달라요. 복잡하다고 생각되시면 [이 프로젝트에 권장]을 눌러주세요. 컴퓨터에서 재생할 생각이면 컴퓨터용을 선택하면 되고요.



부담 없는 무료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짧은 시간 내에 동영상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렸어요. 꼭 소스를 사진으로 사용할 필요는 없어요. 영상 파일도 소스로 사용할 수 있어요. 설명은 생각보다 길었지만, 직접 해보시면 만드는 방법이 간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으실 거에요. 그럼 멋진 작품 만드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