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온라인 성경읽기 선택

요즘에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성경은 컴퓨터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접근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그래서 집 밖에서 시간이 날 때마다 쉽게 읽을 수 있죠. 이렇게 틈틈이 읽다 보면 여러분의 신앙 생활에 훨씬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글씨 크기도 자유자재로 변경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글씨가 작아 보이지 않는다면 크게 키울 수 있습니다. 그럼 온라인 환경에서 어떻게 독서를 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죠.

 

 

온라인 성경읽기 따라하기.

1. 로그인을 할 필요 없이 편하게 온라인으로 성경읽기를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홀리 바이블인데요. 이곳의 주소는 짧기 때문에 주소창에 간단히 입력 후 접속하시면 됩니다.



2. 이곳에서는 성경읽기는 물론이고, 설교예화, 설교모음, 관련 자료, CCM에 관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3. 여기서 성경읽기를 진행하기 이전에 읽고자 하는 버전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영어, 중국어, 아레즈바이잔어로 된 것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각 언어에서도 보면 다양한 버전이 있죠. 인기 구절 서비스와 365일 일독성경 서비스도 있으니 함께 이용하면 좋을 거에요. 모두 온라인 상에서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4. 저는 온라인 사이트에서 개역한글을 선택했습니다. 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등 구약 전부를 선택할 수 있는 페이지가 열렸는데요. 이 중에서 온라인으로 읽고 싶은 부분을 선택하면 됩니다.

 

 



5. 마테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 요한복음 등 신약도 있으니 성경읽기를 할 때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6. 개역한글 버전으로 에베소서 1장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온라인으로 성경을 읽을 때 글씨가 작아서 읽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홀리넷 온라인 사이트의 우측 상단에 있는 font 옆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작게"를 클릭하면 글씨 크기가 작아지고, "크게"를 클릭하면 글자 크기가 커집니다.

 

영어로도 성경읽기를 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그런 경우에는 사이트 상단에 있는 대역에서 NIV, KJV, NASB 중에 하나를 클릭해 보세요.



7. 이렇게 우측에 영어로 된 문장이 나타납니다. 기존에 성경읽기를 하던 부분과 문장 순서와 위치가 대응이 되기 때문에 쉽게 어떤 의미인지 파악하는 데에도 용이합니다.

 

 

 

 

8. 글을 읽다가 모르는 단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종교적으로 어떤 의미를 담고 있는지 알기 어려운 단어가 있을 수 있는데요. 그런 경우에는 성경에 관련된 온라인 사전을 찾아보면 됩니다. 사이트에서 파란색 글씨로 된 단어를 클릭해 보세요. 그럼 창이 하나 나타나는데요. 새롭게 나타난 창을 통해 사전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