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항공권 싸게 사는법 안내 (국내 해외 모두 가능)

어떤 상품이든 구매하는 방식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어요. 특히 항공권의 경우 때에 따라서도 가격 변동이 많은데요. 이번 시간에는 온라인으로 쉽게 항공권 싸게 사는법을 설명해 드릴게요. 별다른 요구조건 없이 간편하게 싸게 나온 비행기 티켓을 찾을 수 있어요.

 

 

비행기 티켓 가격을 쉽게 비교할 수 있는 스카이스캐너 사이트를 이용해 볼게요. 회원가입 필요 없이 바로 싸게 살 수 있는 티켓을 찾을 수 있어서 좋아요. 찾은 항공권을 바로 사는법도 간단하고요.



스카이스캐너 메인화면을 열어보았어요. 본인의 비행기 이용 관련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출발지, 도착지, 가는날, 오는날, 좌석 등급 및 승객, 직항 여부를 정확하게 입력하면 돼요. 여행 날짜가 정해지지 않은 상태라면 "한 달 전체"로 날짜를 입력해 보세요. 이렇게 하면 한 달 중 가장 항공권을 싸게 파는 날짜를 알아낼 수 있어요.



비행기 이용 관련 정보를 입력한 후 "항공권 검색" 버튼을 클릭해 보았어요. 그럼 이렇게 최저가 항공권의 금액이 표시된 달력 페이지가 나타나요. 여기에서 싸게 사는법을 알려드리자면 날짜 중에서 "녹색" 아이콘 위주로 보시면 돼요. 대체적으로 주말보다는 평일에 비행기를 이용하는 것이 저렴해요. 서울에서 부산으로 가는 항공권을 찾아보니 왕복으로 2.6만원으로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네요.



날짜를 지정했으면 이번에는 출발 시간대를 지정할 차례에요. 같은 날에 탑승하는 항공편이라고 하더라도 탑승 시간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거든요. 이번 단계에서도 만족스러운 시간대에 티켓을 싸게 사는법을 알려드릴게요. 좌측에 있는 "출발 시간대 설정"에서 이용 가능한 시간대를 설정해 주세요. 그 다음 중앙에 있는 리스트 상단에서 "최저가" 순으로 정렬을 해주세요. 그럼 해당 조건에 맞는 가장 싸게 판매되는 항공권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추가로 항공권 싸게 사는법을 알려드릴게요. 이번에는 "가격 변동 알림 받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에요. 비행기표의 가격은 수시로 변한다고 해요. 비쌀 때도 있고, 싸게 나올 때도 있죠. 스카이스캐너의 새 가격 변동 알림 만들기를 이용하면 싸게 판매되는 항공권이 나타났을 때 알림을 받을 수 있어요.



지금까지 제가 알려드린 싸게 사는법을 진행하면 마음에 드는 항공권을 찾으셨을텐데요. 찾은 항공권을 바로 예약할 수 있어요. 항공편 옆에 있는 "선택"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그럼 이렇게 예약을 진행할 업체를 고를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나요. 별점이 높거나 가장 저렴한 곳을 이용하면 돼요.



여행사 또는 항공사를 선택하면 해당 업체의 예약 사이트로 이동하게 돼요. 그럼 여기에서 우리가 찾은 항공권 정보가 맞는지 꼼꼼히 확인한 후 예약을 진행하면 돼요. 안내에 따라 승객 정보를 입력하고, 결제를 하면 되기 때문에 어려울 것은 전혀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