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해외출발 항공권 간편하고 싸게 예매하기


외국에 자주 나가지 않는 경우 헷갈릴 수 있어요. 국내로 출발하는 항공권을 예매를 진행할 때 해외 사이트만 이용해야 한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꼭 그렇지 않아요. 국내든 해외든 출발하는 장소에 상관 없이 어느 사이트에서나 항공권을 예매할 수 있어요. 제가 평소에 사용하는 방법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올라온 티켓을 구할 수 있는데요.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



저렴하게 해외출발 항공권 예매하는 방법 손쉽게 따라하기.


요즘에는 비행기표 가격을 비교하거나 최저가 티켓을 찾도록 도와주는 사이트가 많아요. 본인이 직접 사용해보고, 만족스러운 것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저는 주로 스카이스캐너를 사용해요. 사용하기 편하고, 생각보다 많이 저렴한 항공권을 발견할 때가 많기 때문이에요.



스카이스캐너 사이트에 접속했어요.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여 해외출발 항공권을 찾아보려고 하는데요. 일단 출발지를 해외로 지정해 주세요. 저는 일본의 후쿠오카를 선택했어요. 도착지는 국내의 대구를 선택했고요. 



가는날과 오는날을 [한 달 전체]로 지정해 보세요. 그럼 해당 월에 출발하는 항공권이 가장 저렴할 날짜를 찾아볼 수 있어요. 검색 버튼을 누르면 어떤 식인지 볼 수 있기 때문에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거에요.



달력과 차트 이렇게 2가지 방식으로 날짜별 해외 항공권의 최저 가격이 나타났어요. 아무래도 최저가가 가장 낮은 날짜를 선택하면 저렴한 티켓을 구할 가능성이 높아요. 대체로 이런 날에 여객기를 이용하는 사람이 적기 때문이에요. 그럼 항공사에서는 할인 행사를 진행하기도 하죠.



출발 날짜를 선택해 보세요. 그럼 이렇게 해당 날짜에 출발하는 해외 항공편이 여러 개 나타나요. 여기서 추천을 받거나 최저가로 판매하고 있는 항공권을 선택하면 돼요. 각 항공편을 비교해보면 아시겠지만, 가격뿐만 아니라 출발 시간대도 달라요. 본인이 정한 여행 스케줄에 맞춰 시간대를 설정해 보세요. 



제가 알려드린 방식으로 찾은 해외 항공권의 가격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어요. 그런 경우에는 사이트 화면에서 좌측 상단에 위치한 [가격 변동 알림]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티켓 가격이 떨어졌을 때 알림을 받을 수 있어요.



마음에 드는 가격으로 판매하는 티켓을 발견했다면 [선택]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그럼 항공권 예매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스카이스캐너에서 예매 사이트를 몇 가지 알려줘요. 여기서 이용하고 싶을 곳을 선택해 주세요.



제가 선택한 예매 사이트가 열렸어요. 출발 및 도착 시각, 항공 요금, 탑승 날짜를 꼼꼼히 확인해 주세요. 모두 확인이 되었다면 안내에 따라 예매를 진행하면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