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공식 사이트에서 최신 정보 확인


물건을 많이 구매하거나 비행기 이용이 잦은 분이라면 마일리지가 많이 쌓이는 것을 느낄 수 있을 텐데요. 이렇게 많이 쌓인 항공사 포인트를 제때 소진하지 않으면 소멸이 될 수 있어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두세요. 대한항공의 여러 서비스를 통해 쉽게 소진할 수 있어요.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정확히 알기.


Korean Air 공식 사이트를 이용하면 마일리지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정확하게 살펴볼 수 있어요. 시기와 대한항공의 마일리지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아요.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에 대해 상세히 확인할 수 있어요. 적립을 하는 방법도 알 수 있고요. 참고로 해당 포인트에 대한 적립은 대한항공을 이용했을 때는 물론이고, 신용카드 제휴 항공사, 렌터카, 호텔, 기타 제휴사를 이용했을 때에도 적립을 할 수 있어요. 


사용방법에 대한 안내는 메뉴에서 [스카이패스]를 클릭한 후 [항공 보너스 사용]을 클릭하면 볼 수 있어요.



가장 흔히 이용하는 마일리지 사용방법은 대한항공의 보너스 항공권을 얻는 것이에요. 일정량의 마일을 보유하고 있다면 항공권 요금을 절약할 수 있어요.



이용하는 구간에 따라 공제가 되는 마일리지의 양이 달라요. 평수기에 대한항공의 국내선을 이용하는 경우 10,000 마일를 가지고 일반석 항공권을 발급 받을 수 있어요. 참고로 보너스 항공권을 발권할 때에 세금과 수수료가 부과 되오니 참고해 주세요.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가지고 스카이팀 제휴항공사의 보너스 항공권을 발급 받을 수 있는데요. 스카이팀 제휴 항공사의 수가 19가지 정도 돼요.



출발지와 목적지, 좌석 등급에 따라 공제되는 마일리지의 양이 정해져 있어요. 출발지가 아시아1이고, 목적지가 남미인 일등석을 이용하는 경우 230,000 마일이 사용돼요.



좌석을 승급할 때에도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 때 알아두어야 할 사항이 있어요. 50% 이상 할인된 항공권이나 기타 좌석승급 보너스 불가 조건으로 판매된 항공권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사용이 불가해요.



좌석 승급에 대한 공제표도 있는데요. 평수기에 일본으로 가는 일반석을 프레스티지석으로 승급하는 경우 20,000 마일이 공제가 돼요. 



앞서 언급한 스카이패스 제휴항공사를 이용할 때에도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좌석 승급이 가능해요. 



세계일주 보너스 서비스에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태평양과 대서양을 각각 횡단하여 동쪽이나 서쪽 방향으로 계속 여행을 할 수 있어요. 일반석의 경우 14만 마일리 필요해요.



라운지를 이용할 때에도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1인 기준 2,000에서 4,000 마일 정도면 충분해요. 



비행기 탑승 시 초과 수하물 요금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해당 요금도 마일리지로 대체할 수 있어요. 수화물의 수량, 무게, 부피에 따라 공제되는 마일을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