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여권 영문이름 표기법 안내, 쉽게 변환하는 법


기본적으로 여권을 처음 만들 때 이름에 대한 영문 표기는 추후에 변경하기 어려워요. 물론 특수한 경우라면 가능해요. 가능하다고 해도 처음부터 제대로 하는 것이 여러 모로 나은데요. 본인이 직접 로마자 성명 표기법을 익혀서 변환하는 것도 좋지만, 변환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는 것이 나아요.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변환값을 검토하는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여권 영문이름 표기법 쉽게 준수하기.


가장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부분이 있어요. 바로 이름을 영문으로 표기할 때에 붙여서 써야 한다는 점이에요. 이를 지키지 않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데요. 꼭 지킬 필요는 없지만, 띄어쓰기를 하게 되는 경우 미들네임으로 인식이 될 수 있어요. 이런 오해를 피하기 위해서는 성과 이름은 띄우고, 그 다음부터는 이어 쓰는 것이 좋아요. 참고로 궁금한 것이 있으면 외교부 여권안내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세요. 대부분의 궁금증을 쉽게 해결하실 수 있을 거에요.



본격적으로 여권 영문이름 표기법에 맞는 변환값을 얻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네이버 검색을 통해 관련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어요. 성씨의 경우에는 규정된 것이 없어서 다양하게 기재할 수 있어요. 물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것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해요. 이름의 경우에는 관습적으로 사용해온 표기를 사용해도 돼요. 일단 프로그램을 사용해 볼게요. 한글로 성명을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변환하기 어려운 성명을 입력해 보았어요. 이렇게 영문이름 표기법에 맞게 변환이 되었는데요. 3가지 결과가 나타났네요. 어떤 표기를 여권에 사용해야 할지 고민이 될 수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더보기’ 버튼을 눌러 보세요.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판단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정보가 나타나요.



‘더보기’ 버튼을 누르면 여권 영문이름 표기법을 준수한 결과가 모두 나타나요. 동일한 이름에 대하여 10가지 변환값이 나타났는데요. 사용빈도 순으로 리스트가 정렬이 되어 있어요. 순위가 높은 것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해요. 왜냐하면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영문이름이기 때문이에요. 여기에 더하여 여권에 사용해도 되는지 한 번 더 확인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사용하고자 하는 영문 표기를 클릭해 보세요. 그럼 웹상에서 영문이름을 검색한 결과가 나타나는데요. 이를 통해 실제로 사용하는지 여부를 파악할 수 있어요. 세계적으로 활동하는 유명인의 경우, 잘못된 표기를 하는 경우는 거의 없어요. 여권을 만들 때에 자신과 이름이 비슷한 유명인이 사용하는 표기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