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영어 맞춤법 검사기 활용하기, 2가지 안내


중요한 일을 위해 글을 쓰는 경우 맞춤법에 꼭 맞게 작성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내용이 아무리 좋아도 신뢰도가 떨어질 수 있거든요. 아무리 영어 실력이 좋은 사람이라도 맞춤법을 틀릴 수 있어요. 그런 경우를 대비하여 검사기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요. 어떻게 고쳐야 하는지 피드백도 받을 수 있습니다.



편리한 영어 맞춤법 검사기 활용하기.



첫 번째 검사기

제가 알려드리는 프로그램은 2가지 인데요. 두 가지 모두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되고,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알려드릴 검사기 프로그램은 슈퍼루키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슈퍼루키는 스타트업이나 외국계 채용 관련 서비스를 하는 곳입니다. 영어와 관련이 깊은 곳이지요.



슈퍼루키에서는 외국계 채용공고나 기업탐색 등을 할 수 있는 곳인데요. 메뉴에서 가장 우측에 있는 녹색 버튼을 눌러보세요. 그럼 영어 문법 검사기 프로그램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문법 검사에 맞춤법 검사가 포함되어 있어요. 그 밖에 글자수 세기와 학점 계산기 서비스도 제공하니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영어 맞춤법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영어 문장을 넣고 '검사하기' 버튼을 눌러보세요. 그럼 문장에 있는 일부 텍스트에 3가지 색으로 된 하이라이트 표시가 됩니다. 


색깔에 따라 의미가 다른데요. 철자가 틀린 경우에는 빨간색으로 칠해지고요. 문법상 오류가 있을 때에는 노란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파란색의 경우에는 오류는 아니지만, 더 나은 표현을 제시해줘요. 



직접 검사기에 영어 문장을 넣어 보았습니다. 하이라이트가 표시된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해 볼게요. 그럼 맞춤법 오류 여부와 함께 어떻게 수정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두 번째 검사기

이번에 소개해 드릴 영어 맞춤법 검사기는 해외에서 제작된 프로그램 입니다. 'Online Text Correction'이라는 곳인데요. 영문으로 되어 있는 사이트이지만, 초급 수준의 영어 실력을 갖고 있다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여기도 이전에 알려드린 검사기와 사용법이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문장을 넣고, Submit 버튼을 누르면 맞춤법 검사가 진행돼요. 검사 결과에서 색칠이 된 부분을 클릭하면 오류 여부와 함께 어떤 식으로 수정하면 좋은지 알려줍니다.



미국식 영어는 물론이고, 영국, 남아프리카, 뉴질란드, 오스트레일리아의 영어를 기준으로 검사가 가능합니다. 결과를 통해 Unmarked errors, Stylistic hints, Automatically fixed errors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천천히 읽어보시면 이해하는 데에 어렵지 않습니다. 이해하지 않고, 올바른 표현으로 고치는 것은 더욱 쉽고요. 마우스 클릭만 하시면 됩니다.



외국에 보낼 이메일을 작성하거나 영어로 된 홈페이지를 제작할 때 유용한 맞춤법 검사기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제가 진행한 대로 따라하면 되기 때문에 사용법은 어렵지 않아요. 그렇지만 꾸준히 영어 문장을 작성해야 한다면 왜 틀렸는지 확인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그 부분에 대하여 문법적으로 공부를 할 필요도 있고요. 똑같은 실수를 하지 않도록 오답노트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