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

난초 구입처와 시세 정보 파악하기 (난궁직거래장터 포함)

작년 쯤에 뉴스에서 난초 도둑에 관련된 사건을 본 적이 있습니다. 난초를 뿌리째 뽑아가는 크나큰 손해를 입었다는 이야기인데요. 참으로 마음이 아프고, 놀랐었는데요. 다행히 범인이 잡혔다고 합니다. 이 사건을 통해 난초의 가치가 꽤 높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어요. 역사 드라마에서만 나오는 것인 줄 알았었는데 말이죠. 이번 시간에는 이러한 난초에 대하여 구입처, 시세, 장터 정보 등 유용한 내용을 다루어 보겠습니다. 특히 난궁직거래장터는 이쪽 분야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유명한 곳인데요. 모두 알려드리죠.

 

요즘 난테크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난을 재배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직거래장터에서 난을 구매하고 판매하는 과정에서 100배 이상의 수익을 올리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인데요. 재배자의 10~12%로 적지 않은 숫자입니다. 어디서 구입 및 판매를 할 수 있는지 난궁직거래장터 외 몇가지를 살펴볼게요.

 

 

난초직거래장터 알아보기

1) AT 화훼공판장
이곳은 한국농수산식품 유통공사에서 운영하는 곳인데요. 서울 양재동에 있기 때문에 서울 사시는 분들은 방문하기 쉽습니다. 이곳에서는 매주 1~2회씩 절화, 난, 관엽, 춘란에 대한 경매에 참여할 수 있고, 시세를 알아볼 수 있답니다. 난궁직거래장터 및 난나라, 즐난을 이용하기 전에 미리 참고하시면 좋아요.



▲ 화훼공판장 경매일
난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오전 8시에 시작되고요.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춘란은 2주에 한번 수요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된답니다.

한국춘란은 난궁직거래장터에서 보면 기본 몇십만원에서 몇백만원에 거래봐는 것이 많더라고요.
물론 1억 2천만원짜리 춘란도 존재합니다. 작년 경매에 나와서 팔렸어요.

 

 

 

 

▲ 난초의 시세보기

난초 구매하거나 팔고 싶을 때에는 가격을 알고 계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화훼유통정보 메뉴에 있는 경매시세를 참고하시면 좋은데요. 춘란을 선택하고 코드검색을 하면 품목과 코드를 알 수 있습니다. 저는 태황의 품목인 단엽중투호(코드 5005)를 검색해보았는데요. 숫자가 8개로 어마어마합니다.



▲ 직거래하기 좋은곳

제가 아는 곳은 청석골, 난나라, 즐난, 난궁직거래장터인데요. 보통 직거래장터 특성상 운영자는 관여하지 않는답니다. 좋은 구매자와 판매자를 만나는 것이 중요한데요. 여러 곳을 방문해보고 난초 거래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난초를 구입할 수 있는 곳을 몇가지 알려드렸는데요. 꼭 구매하지 않더라도 난궁이나 난나라, 즐난 등의 직거래장터에 올라와 있는 난사진을 보면 마음이 좋아진답니다.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