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벼룩시장 구인구직 서비스, 쉽게 활용하기


어떤 일을 하든지 간에 정보를 빠르고 많이 얻는 것이 좋아요. 일자리를 찾을 때에도 해당이 되는 사항이에요. 구인구직 정보를 빠르게 찾을수록 좋은 직장을 얻을 확률이 올라가요. 가까운 곳에서 일자리를 얻는 경우에는 벼룩시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아요. 왜냐하면 동네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는 매체이기 때문이죠. 이용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구직 정보를 얻기에 좋아요. 공고 올리기도 쉽기 때문에 구인 공고를 내기에도 좋고요.



벼룩시장 구인구직 서비스 제대로 이용하기.


요즘에는 종이로 된 신문을 보는 사람이 많이 없어요. 대부분 인터넷으로 보죠. 벼룩시장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인데요. 그래도 종이신문의 모습이 보기 편한 사람도 있어요. 저도 그러한데요. 구인구직 정보를 종이신문처럼 보는 방법도 있어요. 어떻게 하는지 벼룩시장 사이트에 접속해서 알려드릴게요.



벼룩시장의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했어요. 이곳에서는 구인구직은 물론이고, 부동산, 자동차, 상품, 소식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웹페이지 형식으로 보는 것이 편하면 메인화면에 있는 [구인구직 바로가기]를 클릭해 주세요. 기존에 종이신문의 내용 구성으로 보는 것이 편하다면 우측에 있는 [종이신문 바로가기] 버튼을 이용하면 돼요.



1. 웹페이지 형식

젊은 세대의 경우에는 웹페이지 형식으로 보는 것이 편할 수 있어요. 간단한 검색을 통해 일자리 정보를 찾을 수 있어요. 서울, 경기, 인천, 광주, 대구, 대전 등 여러 지역에 있는 정보를 확인하거나 요리, 서빙, 생산, 기술, 매장관리, 간호, 의료 등 여러 업종의 구인구직 정보를 찾아볼 수 있어요.



요즘에는 오전, 오후, 저녁, 새벽 이렇게 일부 시간만 근무하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요. 벼룩시장 구인구직 정보는 시간대별로 구분해서 살펴볼 수도 있어요.



2. 종이신문 형식

이번에는 종이신문 그대로 보기 서비스를 이용해서 구인구직 정보를 찾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일단 구인을 하는 경우에 구직정보를 올려야 하는데요. 사이트 좌측에 있는 [광고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공고를 올릴 수 있어요. 종이신문은 지역별로 구분이 되어 있는데요. 근무하고 싶은 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오늘 나온 벼룩시장 신문은 물론이고, 이전에 나온 신문도 보기 가능해요.



신문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벼룩시장 종이 지면을 볼 수 있는 웹페이지가 열려요. 인덱스를 클릭한 후 구인구직 일반을 클릭해 보세요. 그럼 운전, 기술, 기사, 상담 등 여러 업종의 일자리를 찾아볼 수 있어요.



검색 기능도 활용해 보세요. 화면 상단에 보면 검색창이 하나 있는데요.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키워드가 포함된 일자리 공고를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노란색으로 하이라이트 지정이 되기 때문에 바로 찾을 수 있어요.



구인 공고를 낼 때는 전화와 컴퓨터를 통해 쉽게 할 수 있는데요. 둘 중에 편한 방법을 이용하면 돼요. 개인적으로 전화접수가 좀 더 편한 것 같아요. 상담원과 통화해서 공고 접수를 하면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