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파일 복원 프로그램 소개, 유용한 프리웨어 사용하기


많은 분들이 윈도우 휴지통에서 삭제한 파일은 복원을 할 수 없다고 알고 계시는데요. 꼭 그렇지는 않아요. 파일 복원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문서, 사진, mp3, 동영상 등의 자료를 되살릴 수 있어요. 물론 상황에 따라 달라요. 지우고 난 이후 기간이 짧거나 하드디스크 사용량이 적을수록 복구할 수 있는 가능성이 올라가죠.



편리하고 성능 좋은 파일 복원 프로그램 무료로 이용하기.



보통 많은 분들이 데이터를 복원할 때 유료 프로그램을 선호해요. 무료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복구가 잘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인지는 모르겠어요. 그렇지만 잘 찾아보면 프리웨어 임에도 불구하고 성능 좋은 프로그램이 많아요. testdick도 그 중의 하나에요.



단순히 삭제한 파일을 복원하는 것은 기본이고, 파티션 테이블 오류 수정, 삭제된 파티션 복구, FAT 테이블 오류 수정, 백업으로부터 FAT32 / NTFS 부트 섹터 복구 및 재설정 등 망가진 파티션이나 문제가 발생한 디스크를 복구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어요.



메뉴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자료를 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나요. 가장 최근에 나온 버전은 TestDisk 7.1 인데요. 올해에 업데이트가 되었네요. 무료 프로그램이지만, 꾸준히 관리가 되고 있어요.



다운 받은 파일은 압축이 되어 있어요. 반디집이나 알집으로 압축을 풀어주세요. 압축을 풀면 실행 프로그램이 여러 개 나타나는데요. 'qphotorec_win'을  클릭하면 돼요.



파일 복원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어렵지 않아요.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복구할 디스크를 선택하는 일이에요. 



디스크의 파일 시스템 타입을 선택해 주세요. 그 다음 복원한 파일을 저장할 폴더를 지정해 주세요. Browse 버튼을 누르면 폴더를 선택할 수 있어요.



확장자를 지정할 수 있어요. 필요한 파일만 복구하는 것이 효율적이겠죠? File Formats 버튼을 누른 후 확장자를 선택해 주세요. 무수히 많은 확장자가 나타나요.



설정을 다했으면 Search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디스크 검색이 진행돼요. 복원할 데이터를 찾는 과정인데요. 진행 상황이 100%가 되면 아까 지정한 폴더를 열어보세요. 복구된 파일을 만나보실 수 있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