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중고차 가격 시세표 제대로 확인하기


운전면허를 취득한 지 얼마 안되어 운전대를 처음 잡는 경우에는 중고차를 구매하는 것이 좋아요. 운전미숙으로 인해 차량을 훼손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인데요. 아무래도 비싸게 주고 산 신차가 부서지면 마음이 아프죠. 거기에 더하여 중고차 가격 시세표를 보면 신차에 비해 최소 20%에서 최대 50% 이상 저렴한 것을 알 수 있어요. 많은 매물의 정보를 통해 정확한 가격을 알아보는 방법을 따라 해보세요.



온라인으로 중고차 가격 시세표 정확하게 파악하기.



요즘에는 집에서 편하게 모든 상품의 정보를 찾아보고, 비교할 수 있어요. 중고차의 경우에는 다나와 자동차 사이트에서 가격 시세표를 확인이 가능한데요.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되고, 매물이 많아서 시세 흐름을 파악하기에 좋아요.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메뉴에 있는 중고차를 클릭하는 대신에 브랜드를 선택해 주세요. 그럼 원하는 모델에 대한 신차 정보와 중고차 가격 시세표를 함께 확인할 수 있어요. 국산차로는 현대, 제네시스, 기아, 쉐보레 등이 있고, 그 외에 유럽, 일본, 미국 등 수입차에 대한 정보도 알아 볼 수 있어요.



차량을 구매할 때 사람마다 원하는 차종, 연료 방식, 옵션 등이 다른데요. 모델 상세검색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모델을 지정해 보세요. 



제가 찾는 중고차가 나타났어요. 현대 그랜저를 기준으로 보면 신차의 경우에는 2,545원에서 4,270만원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데요. 최소 가격의 경우에는 최저 등급, 노 옵션 사양일 때에요. 이렇게 구매하는 분들은 거의 없죠. 중고차의 평균 시세가 2,715만원으로 형성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매물은 82대나 되고요.



시세표 리스트에서 [중고차 매물보기] 버튼을 누르면 모든 매물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같은 그랜저라도 출시연도나 모델명이 달라요. 중고차를 구매할 때에는 매물이 많은 것을 먼저 살펴보는 것이 좋아요. 매물이 많을 수록 비교 대상이 많기 때문에 중고차 가격 시세표의 정확도가 올라가거든요.



가장 매물이 많은 그랜저HG를 찾아 보았어요. 차량정보, 연식, 주행거리에 따른 가격 시세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출시가 된 지 얼마 안되었고, 주행거리가 짧을 수록 중고차의 판매가는 올라가요.



운전연습 용도로 중고차를 1년 정도만 탈 생각이라면 주행거리 10만km가 넘는 것을 선택하셔도 괜찮아요. 가격이 1000만원 이하이기 때문에 정말 저렴한데요. 이런 매물은 구매하기 전에 실물을 꼼꼼히 확인하시는 것이 좋아요. 잘못 사면 수리비나 유지관리 비용이 많이 들 수 있거든요.



보통 많은 분들이 많이 찾는 모델은 아반떼, 모닝, QM3, 제네시스 등이 있어요. 딱히 원하는 모델이 없는 경우에 참고해 주세요. 스마트폰으로도 중고차 시세표 조회가 가능해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나와 자동차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