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직

구인구직사이트 무료로 이용하기


어릴 때 동네를 돌아다니다 보면 쉽게 길 모퉁이나 횡단보도 앞에서 벼룩 시장 거치대를 볼 수 있었어요. 동네 일자리 정보도 나와 있고 월세나 전세 정보도 있었고 심지어 물건 파는 난이나 사람 찾는 난도 있었던 것이 기억나는데요. 요새는 가끔 횡단보도 앞에 거치대가 보여도 안에 신문은 없을 때가 대부분이더라고요. 요새는 이런 정보지도 인터넷 세상으로 옮겨 온 지 오랜데요. 구인구직 사이트를 잘 활용하면 무가지 시절 보다 더욱 편리하게 구인 구직이 가능해요. 종이 낭비가 되지 않으니 물자 절약, 환경 보호 측면에서도 더욱 좋겠죠?



구인구직 사이트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 따라하기.



일자리는 급여가 높은 곳도 좋지만, 그만큼 힘든 점도 많아요. 그래서 저는 집에서 가까운 곳을 우선시 하는데요. 우리 동네 일자리를 찾거나 채용공고를 올릴 때에 벼룩시장 사이트가 괜찮아요. 일부 채용공고를 무료로 올릴 수 있기 때문에 공고의 양이 많기 때문이죠. 사이트에 접속해서 공고를 무료로 올리는 방법과 일자리를 찾는 방법를 알려 드릴게요.



우선 사업주 입장에서 무료로 공고를 올리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벼룩시장 구인구직 사이트에 접속한 후 메뉴에서 [일자리 등록]을 찾아주세요. 참고로 구직자인 경우에는 [이력서 등록]을 이용하면 여러 업체로부터 연락을 받으실 수 있을 거에요.



[일자리 등록] 페이지에 접속하면 화면 맨 아래에 있는 [무료 등록]을 찾아 주세요. 해당 구인구직 사이트에 지역/업직종 일반 리스트에 무료로 게재할 수 있어요. 조건이 있는데요. 1일 1건만 가능하고요. 최대 10일 동안 게제를 하실 수 있어요. 구인구직 리스트에 등록이 불가한 업종이 있어요. 13가지 업종이 해당되는데요. 해당 업종에 속하지 않는다면 사이트에 일자리 공고를 무상으로 올릴 수 있어요.



이번에는 구직자 입장에서 구인구직 사이트 무료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국내에는 구직자가 이용할만한 채용사이트가 많이 있어요. 사람인, 워크넷, 인크루트 등이 있는데요. 신속하고 빠르게 가까운 곳에 있는 일자리 정보를 알고 싶을 때에는 벼룩시장의 구인구직 서비스를 먼저 살펴보세요. 메뉴에서 일자리 정보를 누른 후 본인이 원하는 업직종을 선택해 주세요.



보통 사무 및 경리 직종을 많이 원하시는데요. 그 밖에도 요리, 서빙, 생산, 기술, 건설, 운전, 배달, 매장관리 등 다양한 업종이 있어요. 이 상태에서 근무지를 지정한 후 검색 버튼을 누르면 집에서 가까운 곳을 찾을 수 있어요. 공고만 보고 회사에 대해 제대로 알기는 어려워요. 다른 사람들의 후기를 찾아보거나 면접을 통해 직접 확인하는 것이 정확해요.